본문 바로가기

대만여행

[대만 맛집] 내가 제일 좋아하는 1인 샤브샤브 '쭈지엔(築間)' / 메뉴 소개

안녕하세요! 대만사람 태미예요~~~ 
대만여행에 오시는데 샤브샤브 안 먹는 사람이 없죠???? 
안 먹으면...대만여행에 왔었다고 할 수가 없죠. ㅎㅎㅎ 
 
대만사람들도 훠궈 정말 자주 먹어요. 
겨울 날씨 추울 때만 먹는 거 아니라 여름에도 엄청 먹어요.
어차피 실내에 에어컨 빵빵 켜져 있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요. 
 
훠궈는 두 가지가 있어요.
🔺1인 샤브샤브
🔺두가지 맛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원앙훠궈 
무한리필도 있는데 아닌데도 많죠. 
 
1인샤브샤브는 오늘 소개할 쭈지엔 스타일이고요.
원앙훠궈는 저번에 소개한 라오쓰촨~~

 

대만맛집 추천— 유명한 마라훠궈 라오쓰촨(老四川)

안녕하세요! 대만사람 태미예요~ 대만여행 오시면 무조건 샤브샤브를 먹어야죠!!! 안 먹으면...대만여행 왔다고 할 수가 없죠!!! 저는 대만에 들어오면 원앙샤브샤브도 먹고 1인샤브샤브도 먹고

tammytwkr.tistory.com

쭈지엔은 체인점이고 여기저기 정말 많이 있어요. 
아까 공홈에 들어갔는데 지금은 111개 분점이 있어요! 
대만의 체선당 느낌인가?? ㅋㅋㅋㅋ
제가 며칠전에 갔던 분점은 시먼딩(西門町)에 있어요.
https://goo.gl/maps/rSxKDKUYffQFwsaZ9

 

Jhujian Ximending Branch · 108 대만 Taipei City, Wanhua District, Kunming St, 92-1號2樓

★★★★★ · 핫팟 레스토랑

www.google.com

모든 쭈지엔은 다 예약할수 있으니까 걱정말고 예약하세요. ^^
 
저는 당일 예약한 거라서 사이트에서는 안되고 전화로 예약했어요.
근데 자리를 보류해줄 수 없다고 해서 빨리 일을 마치고 빨리 갔어요.
다행히 자리가 남았어요...먹고 얼마 안 지나서 줄 서기 시작했어요. 
역시~운이 좋습니다. ㅋㅋㅋㅋ
 
제가 저번에 대만에 있었을 때도...쭈지엔은 무한리필이 아니었는데 이번에 오니까 다~~~많은 분점들이 무한리필로 전환했어요.
저는 사실 무한리필이 아닐 때가 더 좋았어요. 
왜냐하면 원래도 푸짐하게 나오고 다 먹고 나면 엄청 배불렀는데 무한리필로 바뀌어서 가격도 인상이 되고 엄청 먹게 되니까...
먹고 나면 배부른 거 아니고 배는 그냥 터져요. ㅠㅠ 
아...슬프다...
그래도 쭈지엔의 육수 종류도 많고 재료들도 신선하고...멤버쉽 가입하면 고기도 많이 주고 그래서...아직은~~애용합니다. ㅋㅋㅋ

남편은 10번 먹으면 10번 다 마라
우리 엄마의 취향은 약재
내 취향은 후추랑 우유~~ ㅋㅋㅋ
이렇게 다 다릅니다.
저는 다른 집에서 항상 마라를 먹는데 여기 우유 육수가 진~~~짜 진하고 맛있어서 거의 10번중에 8번은 우유를 먹고 나머지 2번은 후추 먹어요. 
 
여기 마라는 그렇게 매운 편은 아니고 처음 먹었을 때 '어? 좀 맵네" 할 정도???
우유는 육수 나올 때 버섯들 많이 들어가 있어요. 달달하고 진한 우유가 너무 맛있어요! 

후추는 우리 집에 설날 때 외삼촌 집에 가면 항상 마시는 탕이랑 맛이 비슷해서 먹을 때마다 익숙한 느낌 들었어요. ㅋㅋ 
 
후추는 처음에 국물 끓이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왜냐하면 나중에 야채 넣고 고기 넣고 끓이면 맛이 좀 달라져요.
처음에 나왔을 때 그 진한 향이 많이 사라집니다.
 
국물 맛을 골랐으면 이제 고기나 해산물~드시고 싶으신 거 고르시면 되세요.

저는 牛五花(우삼겹)이나 低脂牛(저지방소고기)  둘 중에 하나 먹어요.
이거는 뭐 영어로 다 적혀 있어서 불편한 거 없을 거예요. 
 
마지막~ 白飯(쌀밥)、烏龍麵(우동)、冬粉(당면)、泡麵(라면)、蛋(계란)、蒸煮麵(건강한 면) 
하나씩 고르면 돼요. 
마라궈 드시면 정말 대만 라면 한번 넣어서 드셔보세요. 
너무 잘 어울려요. 

꼭 꼭 꼭 먹어봐야해요~~~

야채 / 완자 / 만두 / 버섯 / 오뎅 등등 먹을 수 있는 거 다양합니다.
 
다 시켰으면 일단 소스를 만드세요.
사람마다 취향이 달라요. 
저는 항상 남편이 만들어준 소스를 먹으니까...어떻게 만든건지는...잘...몰라요...ㅋㅋㅋ
근데 위에 사진 보이시죠???
소스를 만드는 레시피여서 따라 해도 돼요. 
 
 
그 다음에는 야채 가지러 갑니다.

무제한이어서 취향대로~~마음껏 갖다 드세요. ^^

맛있어 보이지 않아요???
애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맛!!!!!
 

고기 나왔다! 
우리 셋 다 우삼겹을 시켰어요~~
 
그리고 음료, 아이스크림, 있을거 다 있어요.

쿨피스, 매실차, 녹차, 쥬스 있고 
허쉬스 스무디도 있고
사이다랑 커피류도 있어요. ^^

배부르게 먹고 나면 다양한 아이스크림도 즐겨보세요.
한쪽은 일본 롯데 꺼
한쪽은 태국 꺼~~
 

셋이서 신나게 먹었어요.

저는 아이스크림이 있으면 무조건 하나 먹어야해요. ㅋㅋㅋㅋ 
아이스크림은 사랑입니다.
 
그리고 여기는 멤버쉽 가입하면 완전~~~고기 엄청 줘요. ㅋㅋㅋㅋㅋㅋ
가입하면 포인트 주고 생일되면 주고 계산하면 주고...고기 엄청 바꿔서 먹을 수 있어요. 
가입하는 방법을 궁금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
 
더 많은 대만 정보를 알고 싶으면 IG로 오세요.^^
https://www.instagram.com/tammytwkr/